2010년 4월 2일 금요일

Android

1. What is Android?
 Mobile Device를 위한 Software stack이다.
  → 운영체제(Linux)와 Middleware, 핵심 Application을 포함하고 있음

2. Android SDK
 Android platform상의 application을 개발하기 위해 필요한 도구 및 API제공
 JAVA Programming 언어 사용

3. Android Architecture



4. Feature & its Components
 1) Application(built-in)
  - E-mail client, SMS service, Calendar, Map, Browser, Contacts등의
    핵심 application을 탑재하고 있으며, 모든 application은 Java로 작성되어 있음.
 2) Application Framework
  - 개발자는 Android에 이미 탑재된 핵심 application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Framework API에
    완벽하게 접근할 수 있음. → Applicaiton의 재사용과 교체가 가능.
 3) Dalvik Virtual Machine: Mobile device를 위해 최적화된 JAVA based Virtual Machine.
 4) Integrated browser : Webkit engine based Web Browser.
 5) Optimized Graphics: 2D graphic library 및 OpenGL ES 1.0 기반의 3D graphic engine library제공
 6) SQLite: SQ Lite 기반의 Database engine 제공
 7) Media Support: 다양한 audio, video 및 image format 지원
 8) GSM 통신모뎀, Bluetooth, EDGE, 3G, WiFi, GPS등을 지원
 9) Libraries: 다양한 Android System Component에서 사용되는 C/C++ Library들을 포함하고 있다.
    이런 기능들은 Android Application Framework를 통하여 개발자에게 제공됨.
    Java와 interface를 하기 위해 존재
  -System C Library - 표준 C system library
  -Media Library - Audio & Video의 재생 및 녹화 관리
  -Surface Manager - Graphic Layer관리
  -LibWebCore - Web Browser engine
  -SGL - 2D graphics engine의 하단을 구성함
  -3D Library -OpenGL ES 1.0 API기반으로 구현되었음.
  -FreeType -Bitmap 및 vector font rendering engine
  -SQLite -모든 app에서 사용할수 있는 강력하며 경량화된 관계형 DB엔진.
 10)유용한 개발 환경
  -Debugging을 위한 Eclipse IDE기반의 Device Emulator를 지원
  -메모리 및 성능 프로파일링 기능 지원
  -Eclipse IDE에 기반한 x86 기반의 Cross개발환경 지원
  -Eclipse, Emulator, Target Device로 구성 (아래 그림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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