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obile Device를 위한 Software stack이다.
→ 운영체제(Linux)와 Middleware, 핵심 Application을 포함하고 있음
2. Android SDK
Android platform상의 application을 개발하기 위해 필요한 도구 및 API제공
JAVA Programming 언어 사용
3. Android Architecture
4. Feature & its Components
1) Application(built-in)
- E-mail client, SMS service, Calendar, Map, Browser, Contacts등의
핵심 application을 탑재하고 있으며, 모든 application은 Java로 작성되어 있음.
2) Application Framework
- 개발자는 Android에 이미 탑재된 핵심 application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Framework API에
완벽하게 접근할 수 있음. → Applicaiton의 재사용과 교체가 가능.
3) Dalvik Virtual Machine: Mobile device를 위해 최적화된 JAVA based Virtual Machine.
4) Integrated browser : Webkit engine based Web Browser.
5) Optimized Graphics: 2D graphic library 및 OpenGL ES 1.0 기반의 3D graphic engine library제공
6) SQLite: SQ Lite 기반의 Database engine 제공
7) Media Support: 다양한 audio, video 및 image format 지원
8) GSM 통신모뎀, Bluetooth, EDGE, 3G, WiFi, GPS등을 지원
9) Libraries: 다양한 Android System Component에서 사용되는 C/C++ Library들을 포함하고 있다.
이런 기능들은 Android Application Framework를 통하여 개발자에게 제공됨.
Java와 interface를 하기 위해 존재
-System C Library - 표준 C system library
-Media Library - Audio & Video의 재생 및 녹화 관리
-Surface Manager - Graphic Layer관리
-LibWebCore - Web Browser engine
-SGL - 2D graphics engine의 하단을 구성함
-3D Library -OpenGL ES 1.0 API기반으로 구현되었음.
-FreeType -Bitmap 및 vector font rendering engine
-SQLite -모든 app에서 사용할수 있는 강력하며 경량화된 관계형 DB엔진.
10)유용한 개발 환경
-Debugging을 위한 Eclipse IDE기반의 Device Emulator를 지원
-메모리 및 성능 프로파일링 기능 지원
-Eclipse IDE에 기반한 x86 기반의 Cross개발환경 지원
-Eclipse, Emulator, Target Device로 구성 (아래 그림)
댓글 없음:
댓글 쓰기